팝업레이어 알림

참가기업

B4

신한금융그룹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9길 20, 대경빌딩
  • 0263603000
  • shfg@shinhan.com

[주요기술]

신한금융그룹의 AI 서비스는 인공지능 기술 활용의 의미를 넘어, 신한의 고객과 직원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여 편리함과 새로움을 제공하고, 24시간 이상 거래와 피싱을 탐지하여 고객의 금융 생활을 보호합니다.
또한 직원이 업무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내부 솔루션을 구축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신한금융그룹은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벤처투자 등 총 14개 그룹사를 기반으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금융그룹입니다.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그룹의 미션으로 삼아 금융 본업을 통해 '고객', '기업', '사회'의 가치가 커지는 상생의 발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AI 등의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내부 역량을 강화하여, 고객의 금융 생활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를 넘어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미국, 영국 등 20개국 253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신한금융그룹은 대한민국 대표 금융그룹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금융산업의 발전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주요 제품 및 기술 소개]

신한금융그룹은 은행, 카드, 증권 3개 그룹사의 4가지 AI 서비스를 시연합니다.

1. 신한은행 : 무인 창구 디지털데스크에 탑재된 인공지능 은행원 'AI은행원', 간단한 음성 지시로 금융 업무를 처리해주는 'SOL음성뱅킹'으로 고객의 금융 생활이 쉬워집니다.
2. 신한카드 : 고객의 악성 앱 설치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설치된 즉시 AI 상담사가 연락하여 악성앱 삭제를 권유하는 '금융 지킴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금융 생활을 보호합니다.
3. 신한투자증권 : 사내 각종 매뉴얼과 지식 정보가 데이터베이스화된 생성형AI 기반 대화형 업무 도우미 'Chat PRO'를 통해, 효율적으로 직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파일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