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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기업

B3

(주)우리은행

  •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51
  • 0220023000
  • again0427@wooribank.com

[주요기술]

디지털 기술의 발달 및 비대면 금융 거래의 확산에 따라 디지털은 고객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채널로 자리 잡았으며, 우리은행은 디지털 혁신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AI를 활용한 대표적인 기술로는 AI상담봇/AI챗봇, AI뱅커, AI 디지털휴먼 등이 있습니다.

[기업소개]

우리은행은 약 640조 규모의 총자산과 2,500만명의 고객을 보유한 우리금융그룹의 대표 자회사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708개의 국내 네트워크와 높은 신용도를 기반으로 최상의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대한민국 금융을 선도하고 있으며, 24개국 465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본업 경쟁력 강화, 미래금융 시장 선도’ 라는 경영목표 아래 핵심사업(본업)의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성 확보, 지속가능금융 선도, 디지털/IT 경쟁력 제고, 선제적 리스크 관리 등 다섯 가지 전략방향을 수립하였습니다.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핵심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근본적인 경쟁력을 강화하여 미래 금융을 선도할 수 있는 은행으로 도약하겠습니다.

[주요 제품 및 기술 소개]

우리은행은 시중은행 중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금융상담을 제공하는 ‘AI 뱅커’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우리WON뱅킹 내 챗봇 화면에서 상담 내용을 입력하면 AI뱅커가 실시간으로 답변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이며, 우선적으로 고객 맞춤형 예·적금 상품 상담과 금융관련 질의응답이 가능합니다. 현재 AI 뱅커는 최초 학습한 모델의 재학습을 통해 성능 고도화 및 발생 오류를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서비스 안정화와 모니터링, 모델의 대화 성능 향상을 통해 질문의 의도와 문맥을 정확히 파악하여 초개인화 답변을 생성하는 대화형 서비스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로써 비대면 채널고객에게도 영업점 수준의 금융상담 경험을 제공하게 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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